미러링이잖아요. 똑같이 보여줘서 그들의 잘못을 스스로 인지하게 하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탱크에는 탱크. 할 말 하는 매불쇼 화이팅입니다.
·
그러를그러세요
그러를그러세요 메모
LINK
#151702242
IP 1.♡.81.118
26-06-06
2026-06-06 23:17:54
@깨박이님 그저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고 미러링이 되는 게 아닙니다. 상대가 사용한 논리나 행위의 구조를 그대로 되돌려주는 것이 미러링인데 그들이 국가폭력을 희화화하는 맥락에서 사용해서 문제가 된 단어를 똑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미러링이 아니라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
삼전
삼전 메모
LINK
#151702053
IP 58.♡.99.166
26-06-06
2026-06-06 22:56:36
주말 야간에 수고 하십니다.
·
미사카미사카
미사카미사카 메모
LINK
#151702075
IP 1.♡.68.172
26-06-06
2026-06-06 22:59:01
펨크들 작업 들어오는건 맞는것 같고 어떤 맥락으로 한 이야기인지는 알겠지만 그래도 최욱은 탱크 발언 사과 꼭 해야합니다.
·
미노와듕익
미노와듕익 메모
LINK
#151702178
IP 106.♡.201.103
26-06-06
2026-06-06 23:11:30
오해살수 있는 발언 이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을 밀어버린다는 의미는 절대 아니고 일베 같은 싸이트 폐쇄를 말한거 같은데요..
라는 단어를 참 다들 우습게 써요 이러다 진짜 대한민국 내전 일어날판이에요
저 말이 어떻게 앞으로 미디어 공간에 돌아다닐거라고 생각들 하고 내뱉은건지..
"전두환처럼 탱크로 밀어버려야돼" 라는 표현이 문제인거지
뒤에 대상은 아무 상관없죠
펨코도 일베와 딱히 다르진 않나요? 가보질 않아서
앞뒤 맥락을 다 자르면 다 오해가 쉬운 것은 같습니다. 탱크운운하고 전두환 찬양하는 2030에게 사이다발언을 한 것 같습니다.
아마 벌써 이글 캡쳐되었을 겁니다.
이걸 쉴드 칠수가있나요???
옹호하게되면 '탱크 데이는 뭔 문제지?' 벌레들이 발악하는게 눈에 선한데요
상식으로 상대하기 불가능한것들을 어떻게 상대할지 답을 내보시던가...
똑같이 보여줘서 그들의 잘못을 스스로 인지하게 하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탱크에는 탱크.
할 말 하는 매불쇼 화이팅입니다.
어떤 맥락으로 한 이야기인지는 알겠지만
그래도 최욱은 탱크 발언 사과 꼭 해야합니다.
그래도 사람을 밀어버린다는 의미는
절대 아니고 일베 같은 싸이트 폐쇄를 말한거 같은데요..
부적절한 표현인 것은 맞는데
다만 5.18에 '탱크데이' 스타벅스와
유가족과 피해자를 대상으로
각종 혐오 발언을 쏟아내는 일베를 향해
온라인상에서 탱크로 밀어버려야 한다 = 폐쇄해야 한다는 뜻으로 말한 것을 동일선상에 놓고 동급으로 볼만한 일은 아닌거 같아서요.
하지만 탱크 라는 말은 언급한 그 자체가 부적절하다 라는 의견도 일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걸 또 퍼가서 클리앙은 먹힌답니다 ㅋ
선거 직전에 유시민 불러서 굳이 2030 등지게 만드는 영향력 발휘하더니.. 이제는 두고두고 이대삼대들 전투력 올리는 짤만 양산 시키다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