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Power 라는 미국 기반의 글로벌 마케팅 정보 서비스 회사에서 새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북미와 아시아를 오가는 항공사들중에서 승객 만족을 위한 최고의 항공사로 일본 항공 (이하 JAL)을 선정함.
조사 기준은 기내 서비스, 비용 및 수수료, 항공기, 승무원, 체크인, 탑승, 출입국, 수하물, 예약 등 9가지 중요한 기준으로 항공사를 순위를 매김. 올해 9월과 10월에 6,287명의 승객이 이 연구를 위해 조사를 받음.
유럽으로 운항하는 항공사 중 전체 승자는 터키 항공으로 833 점을 얻음. 그러나 대서양을 횡단하는 주요 항공사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는 영국 항공과 델타 항공이 815 점으로 동점.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일본항공 (JAL)은 아시아로 운항하는 항공사 중 선두 주자를 차지함. 이 일본 국적기는 예약 경험을 제외하고 9 개 범주 모두 일관되게 높은 점수인 869 점을 기록함. 경쟁 항공사인 대한항공, 캐세이퍼시픽 및 일본의 국내 경쟁사 인 전일본공수(ANA)보다 점수가 높음.
아시아로 가는 최악의 항공사들은 그리 놀랄 일이 아니었다. 에어캐나다, 중국동방항공, 유나이티드항공이 가장 나쁜 순위를 차지했다
https://pointmetotheplane.boardingarea.com/japan-airlines-best-international-airline/
4줄요약
1. JD Power 새 조사보고서에 의하면 승객만족도가 높은 항공사는
아시아는 일본항공 (869점), 유럽은 터키항공 (833점)
2. 대한항공은 854점으로 아시아 부분에선 3위
3. 아시아나는 없다. 이유는 나도 모름. 기사에도 언급이 없음.
4. 물론 개인이 느끼기에는 다름. 너무 맹신하지는 말것
대단하네. 공항 관련해서도 하네다 공항이 선두던데
12.08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