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악마가면의 진실


일본 관중석에서 김연아를 악마처럼 묘사한 소위 악마가면을 쓴 사람들이 욱일승천기와 더불어 국내 네티즌들의 비난을 사고 있는 가운데 놀라운 반전이 있었으니..




읭?

으잉?


알고보니 이거 우리나라에서 2010 월드컵, 한일친선경기 당시 팔던 '붉은 악마' 응원도구. 붉은악마인지라 당연히 뿔도 있고, 가면인지라 당연히 눈도 뚫을 수 있음. 간단히 말하자면 이거 '우리나라에서 만든 한국팀 응원도구'다..; 사진에 나온 일본 얼라들은 일부 기사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악의적으로 뿔달린 김연아 가면을 만든 것이 아닌 건 확실해졌고 오히려 의외로 한국 응원도구 사재끼는 한류팬 or 김연아 팬일 0.001%의 확률이 생긴 것.

적어도 저 가면을 쓰고 응원한 우리나라 팬이 최소 1명은 있었을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일본인이라는 이유 하나로 사정도 모르고 무조건 저 가면을 쓴 사람들을 비난하는건 이중잣대가 되어버린다. 이게 일본 전통 문화인 이시마타라의 일환으로 일본인들이 악의적으로 뿔 달고 눈 뚫어가며 만들었다고 주장한 사람들 누구십니까. 아니 애초에 축구 응원도구에 김연아 가면을 팔긴 왜 팔아

눈 안뚫린 사진


문제의 사진

그리고 여기저기서 계속 떠돌아다니는 이 사진들은, 특히 아래 문제의 사진은 어제 경기 사진이 아니라 작년 10월 12일 한일전에서 나온 사진이다. (http://news.nate.com/view/20101012n24177) 한일전 장소는 '상암월드컵경기장'. 머리카락의 광택과 뿔 등 위에 첨부한 사진의 제품을 쓰고 있는 것이라는 것이 명백하다. 만약 기자들이 이 사진만을 근거로 삼아 어제 김연아 마스크가 나왔다고 글을 쓰는거라면 정말 파렴치하고 무책임한 행동이다.

문제는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는 것. 지금 김연아가면을 소재로 한 수십개의 인터넷 기사에 쓰인 사진은 전부 이거다. 새로운 사진은 한장도 없고, 정황상 우리나라 가판대에서 팔던 위의 가면을 카타르에서 또 따로 팔지 않았다면 구할 확률은 거의 0에 수렴하기 때문에 아마 기사 속의 김연아 가면은 적어도 어제는 등장하지 않았을 확률이 상당히 높다.

(만에 하나 있었을지도 모르지. 10월 12일에 상암에서 경기 보고, 김연아 가면을 사고, 이번에 카타르까지 날아갔는데, 축구에 대한 지식과 예지력이 신 수준이라 준결승에서 한국과 일본이 붙을 것이라고 예측까지 해서 짐 챙길 때 한국에서 산 김연아 가면을 가져간 극성 축구팬. 솔직히 확률상 이것도 거의 0에 가깝지만 백번 양보해서 행여 있었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에서 만든 가면을 일본인들이 그들의 풍습에 따라 악의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기재한 점, 파급에 크게 기여한 유일한 사진이 해당 경기와는 무관한 사진이라는 점 자체만으로도 문제는 있다. 막말로 같은 연쇄살인범이라고 강호순 사진 못구했으니 유영철 사진 첨부하겠다고 할 수는 없잖아) 



저 사진이 처음 등장한 글에 달린 댓글. 날짜에 주목. 그저 우리나라 좋아하는 친절한 일본인일 뿐이다.



위 댓글의 신뢰성을 높이는 사진



계속해서 밝혀지는 추가 증언들..



반일감정이 잘 팔리는 우리나라에서, 한일전 패배 이후 일본 까는 글은 기자들에게 크리스마스 대목이나 다름 없을지 몰라도 돈을 받고 쓰는 프로 기자라면 적어도 근거와 소재는 확실히 하고 기사를 만들어야지, 추측과 루머로만 글을 쓰면 되나? 우리나라 국민으로서 나 역시 결승 직전에 좌절된건 무척 아쉽지만 졌다고 이렇게 날조에 가까운 식으로 화풀이하는건 인간으로서 정말 아니다. 클릭수에 승진이 걸린 심정을 아주 이해 못하는건 아니지만, 이런 경솔함 때문에 초래된 국민들의 반일감정과 분노는 어떻게할텐가? 더 나아가 이런 식으로 장기적인 한일관계에 먹물만 그어놓고 입 닦는건 너무 무책임한 것 아닐까? 말 그대로 촌극이 따로 없다.


점입가경. 정당하게 가판대에서 돈 주고 가면을 구매한 소비자를 순식간에 범죄자로 만드는 기사



덧. 욱일승천기는 나도 쉴드쳐줄 생각 없다. 프라모델이나 취미 등에서 고증을 위해 사용하는 정도라면 무난하지만, 그래도 군국주의로 인한 정서적 피해가 남아있는 나라와의 스포츠경기에서 그 상징을 꺼내는건 확실히 경솔했다.

===========
덧 덧. 본격 일본의 전통문화 이시마타라를 찾아서! 기사에서 저 사람들이 했다고 주장하는 일본의 전통문화 이시마타라는 것이 뭔지 알아보기 위해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을 해봤다. 전부 저 기사와 김연아 가면얘기만 나오고 이시마타라 자체에 대해서는 나오지 않더라. (심지어 어떤 기사에서는 뒤에 라자 빼먹고 '이시마타'라고 나옴. 하긴 나도 처음 본 글이 그거라 그런줄 알았지)그래서 안되는 일본어로 일본 웹을 백방으로 뒤져보고, 여기저기 질문까지 했는데 이시마타라라는 것에 대한 사진 한장은 커녕 제대로 된 글조차 발견할 수 없었다. 확고부동한 일본의 전통 문화라면 우리나라의 윷놀이처럼 검색하자마자 온갖 설명과 사진이 나와줘야 하는 것이 정상 아닐까? 일본인들이 모두 즐기는 문화라면 만들어주는 대행회사나 스폰서 링크들도 수두룩해야 정상이고.

심지어 이번 사건에 대해 일본 사람들끼리 얘기한 스레드에서도 이시마타라 얘기는 단 한번도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http://logsoku.com/thread/raicho.2ch.net/newsplus/1296090041/) 심지어 한국 기사를 역으로 일본어로 번역해서 올려놓고 일본인들끼리 '야 이시마타라라는 게 뭐냐?'라며 반문하고 있는 상황이니.. 한마디로 '일본 전통 문화인데 일본에는 거의 없고 우리나라 기사에만 넘쳐나는 문화.' 딱 한개 관련 페이지를 보긴 했는데, 문제는 이게 우리나라 붉은 악마들 사이에 있는 저 김연아 가면이라 까봤자 누워서 침뱉기고.. 어쨌든 이쯤 되면 이시마타라라는 문화 자체가 존재는 했었더라도 웹을 이용하는 현대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거나 사문화되다시피 한 개념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황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저 사진 속의 청년이 악의적인 목적으로 이시마타라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조금 지나친 억지 아닐까? 물론 애초에 가면 만든 주체가 우리나라인데 이시마타라의 일환으로 가면을 만든 것이라고 주장하는 기사에서 무슨 할 말이 있겠냐마는.

여러 기사에서 인용되고 있는 이시마타라가 최초로 언급된 것이라고 추정되는 댓글.
제보해주신 '흠'님의 말씀에 따르면 출처라고 링크된 페이지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전부 검색되지 않는다고 한다,
 게다가 정작 글쓴이는 저렇게 자세히 설명할 정도로 알고 있으면서 명칭인 石川麻タラ"이시마타라"를
뒤에 '라'자 빼먹고 "이시마타"로 잘못 알고 있을 정도로 좀 뭔가 이상한 댓글.


일부 기사에서는 글을 쓴 기자분께서 여기저기서 이시마타라 이시마타라 하길래 열심히 알아보시긴 했는데, 결국 찾을 수 없었던 모양인지 대놓고 이시마타라라고 하지 않고, '네티즌들이 이시마타라로 해석했다' 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43863) 그래도 그나마 양심적이라고 생각함.

==========
덧 덧 덧. 이런저런 경로로 일본인 4명과 얘기해봤는데 실제로 단 한명도 이시마타라를 모르더라. 이쯤 되면 아예 없는 것이나 일본 내에서도 아주 일부 지역에서만 전해지는 놀이라고 봐야 한다. 문제는 이 병크가 워낙 쎄서 이시마타라를 모르는 대다수의 일본인들이 한국에서만 유명한 이상한 문화라며 여러가지 개그 소재로 응용되서 돌아다니고 있는 모양. 이쯤 되면 완전히 국가적 망신이다.

==========
간혹 이상한 댓글들 보여 말씀드리자면, 이 내용을 최초로 밝히고 사진의 촬영자분께 사용허가를 받은 것은 저 맞지만 다음 스포츠, 루리웹, 네이트 판, 인벤, 오늘의 유머 등에 이 글을 퍼서 올린 것은 제가 아닙니다. 원래 알릴 목적으로 쓴 글인만큼 목적에만 부합한다면 그냥 출처만 제대로 밝혀주시고 얼마든지 퍼가셔도 됩니다.

이 글과 관련있는 글을 자동검색한 결과입니다 [?]

by 아슈라 | 2011/01/26 21:01 | Real Life | 트랙백 | 핑백(5) | 덧글(465)

트랙백 주소 : http://BlackAsura.egloos.com/tb/271007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전봇대는 화장실이 아니야 : .. at 2011/01/27 20:26

... 김연아 악마가면의 진실 <- 아슈라 님 이글루 댁에서 링크 가져왔습니다.이번 한일전의 아쉬운 결과 후, 정말로 많은 기사들이 나왔습니다.제가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아서, ... more

Linked at Idea Box : 기성용의 .. at 2011/01/28 05:16

... 정한다면 그저 오해로 인한 것으로 넘어갈 수 있다. 사실 멍청한 언론이 부추겼다고도 볼 수 있다.) 김연아 가면은 한국비하 도구가 아니었다. 아래 링크참고. 김연아 악마가면의 진실 우리는 과거의 역사를 잊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침착하고 냉정하지 못하여 잘못된 감정표출 또한 안된다. 이것은 우리의 어리석은 행동만 부추길 뿐이며 우 ... more

Linked at 오엠지 : 아무튼 기성용이 한.. at 2011/01/28 11:36

... 관련 포스팅 부터 링크 악마가면의 진실 http://blackasura.egloos.com/2710070 국가대표에서 제외시켜야 한다 http://the3rdman.egloos.com/3957607 기성용의 세리 ... more

Linked at Life, the Univer.. at 2011/01/28 17:39

... 찍어온 사진의 분량에 압도되어 해야 한다는 생각만 막연하게 가지고 미뤄오던 일본 여행기를 드디어 올리게 됐습니다.(저..절대 아슈라님의 압박 때문에 서두르는 게 아니라능..!! 흐..흥!!) 사진 중 대부분은 버려야 하는 것이지만 건질 것만 추스려도 분량이 꽤 되네요. 하루분의 사진을 ... more

Linked at Jay군의 오늘이야말로 안녕히.. at 2011/01/29 16:09

... http://blackasura.egloos.com/2710070끄응.........김연아 악마가면...그거 한국에서 만들어진 한국팀 응원용품이라고 하는군요.......김연아사진의 응원용품을 가면으로 ... more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23
제 짧은 지식으로는,

처음에 원숭이 세러모니를 했을 때 기자들이 "무슨 뜻으로 하신 겁니까?" 라고 묻자,
"별 생각 없었다". 라고 말한 후 나중에는 "여러 의미가 있었다."라고 했다 하더라구요.

경기가 끝나고 기성용 트위터에 '관중석에 있는 욱일승천기를 보는 내 마음에는 눈물만 흐르더라'라는 내용의 글을 썼습니다. 그래서 욱일승천기가 더 까이게 된거죠.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처음 말 바꾸기는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까. 생각이 없었는데 의미가 있었던 건 뭡니까.. 술 마셨는데 음주운전은 안했다도 아니고..
Commented at 2011/01/28 21:0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2
몰랐는데 다른 분들 보니 한→일 번역기도 쓰시는 모양이네요;
처음부터 한국말로 쓸 걸 그랬네요.. 영어도 문법이 하나 틀려서 방금 수정했습니다.

오히려 저희가 잘못한 건데 사죄를 하시니 제가 더 죄송합니다. 많은 한국인들도 김연아 가면의 진실을 알고 일본에게 미안하다는 태도입니다. 제 블로그가 오해를 풀어 주었다면 저는 기쁩니다.

정중한 답장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at 2011/01/28 21:19
욱일승천기는 좀 아니지만...김연아 가면으로 무작정 달려드는 사람은 생각을 고쳐야할듯.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2
아직도 더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십니다. 과연 제대로 널리 알려질 수 있을지..
Commented by 아.. at 2011/01/28 21:39
아정말뭣도모르고 함부로 욕한거 정말 저 일본인들에게 미안하네요..ㅠㅠ 한국 더 사랑해주세요!!!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3
읭 ㅠㅠ
Commented at 2011/01/28 21:4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3
현재로 그건 국민정서상 좀 불가능할듯요;;
Commented by ^^ at 2011/01/28 21:43
^^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3
:)
Commented by 김수한무 at 2011/01/28 22:16
네이버 김연아 팬카페에선 난리 났네요;;
참고글로 좀 인용하겟습니다~ 출천느 물론 밝히구요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4
네~ 많이 퍼가주세요.
Commented at 2011/01/28 22:3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36
違う. 私が見る時一度も幸せな少なくなかった
Commented by 일본에서 왔습니다 at 2011/01/28 23:09
一日でも早く、この真実が韓国のネットユーザに知れ渡る事を願います。
スポーツで争いがうまれるのは嫌です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40
親善目的のスポーツがけんかになることを見れば惜しいです.
多くの方々が遅くでも真実が分かって日本にすまないという態度です.

翻訳機だと日本語が以上するかも知れないですね. 長い文読んでくださっ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Commented by 한국 at 2011/01/28 23:14
일본한테 미안해진다.. 그런데 욱일승천기는 좀 심했다...
이유는 한국인들한테 물어보면 잘알거임..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42
일본인들도 하나 둘 잘못한 것을 알고 사과하고 있으니 점점 갈등이 해소되는 것 같아 좋네요.
Commented by 저사람은차칸듯 at 2011/01/28 23:15
그래 저사람은 저렇게 쳐 그럼 일본인의 개념은???????개념은요??
욱신친일기>??암튼 그것도 모르는 일본원숭이들은 정말 역사공부좀;;;
Commented by 거참 at 2011/01/29 01:07
글쓴이분꼐서 이미 원글에 욱일승천기건에 대해서 만큼은 비난받아 마땅하다는 식으로 언급하셨고 욱신친일기가 아니라 욱일승천기요 님아ㅡㅡ; 님부터 우선 공부좀하셔야할듯;; 아 참고로 일본인들도 개념 제대로 박힌사람들은 욱일승천기가 어떤의미인지 잘압니다 개념없는 사람들 꼭저렇게 가지고 나와서 나대니까 문제지 ㅉㅉ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43
ㅇㅇ.. ↑요분 말투가 살짝 날카로워서 그렇지 저랑 생각 비슷합니다.
Commented by 저ㅣ요 at 2011/01/28 23:21
언냐 저거 있자나 더 인증하게 하는방법알려줄까??
엠비씨 금요일인가 토요일인가 하는방송있자나 거기서 나왔어 !!!
비스트 일본팬도 오고 (양요섭 얼굴들고 응원ㅋ)
그리고 일본인들이 안에입고있던 빨간티도 보여주고 !!!

근데 욱신친일기는아닌듯 하지만 기성용은 잘한거야 !!!
Commented by 거참 at 2011/01/29 01:09
욱신친일기는 어느나라 말인가요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44
이미 언론의 잘못된 보도에 대한 문제제기와 이시마타라의 근거에 대해 어느 정도 증명이 됐기 때문에 추가로 사진을 첨부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안그래도 웹에 보니 김연아 가면 쓴 한국인들도 막 돌아다니던데;;
Commented by 일본에서 왔습니다 at 2011/01/28 23:26
日本のインターネットのニュースで
「韓国のネットユーザーが2chに攻撃を予告」と言う記事を見ました
お互いのためにこういう行為は辞めてほしいです・・・(´・ω・`)

일본과 한국의 우호를 기원합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2:50
あんな事はちょっとやめなければならないのに.. 韓国の 2chである DCは毎度変なことで競争するうえ外界人みたいに言葉も通じないです

それに見栄だけである馬鹿たちも多いです. 気を使わないでください
Commented by 달과별 at 2011/01/28 23:36
나는 일본인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정치와 스포츠를 떼어버리고, 냉정히 논의가 되고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이하는, 내가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우선, 욱일기에 대해서입니다만… 원래는 우익이나 정치적인 의미를 가지는 기입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 축구를 사랑하는 젊은 세대는, 그 의미를 깊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국기(일장기)같이 일본을 상징하는 기라고밖에 인식하지 않았으므로, 한국이나 중국등이 델리케이트한 장소에도 반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상대를 자극하자고 하는 악의는 없고, 단지 무지한 것 만큼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의 【기】·【손욘】선수의 건(件)과 같이 , 자극을 하게 되어버리는 것은, 어느정도의 연령의 일본인에게는 이해가 갑니다.
이 점은 사과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국제시합의 장소에서 인종 차멸을 해도 좋을가라고 들리면, 그것은 NO입니다.
정치적인 것은 정치가에게 맡기고, 스포츠를 하는 인간은 곧은 마음으로 서로 부딪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말하면 꾸중을 들을 것 같습니다만… 우리들은 어느쪽도, 구미인에게서 보면 원숭이입니다 ^^; 여기는 단결하고, 아시아의 저력을 보여줘 서는 안됩니까?
아시아지역의 축구를 견인하고 있는 것은, 틀림 없이, 여러분들 한국과 일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긴 문장 실례했습니다.
Commented by 제라툴 at 2011/01/28 23:49
한국말로 읽기 쉽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이 일은 사과합니다
Commented by 몽다리 at 2011/01/28 23:53
일본인들도 다 나쁜 사람이 아닌데 말이죠.... 쩝
같은 동아시아인들끼리 사이 좋게 지냅시다!
Commented by ㅎㅎ at 2011/01/29 01:25
기성용이 한 행동은 가슴에서 우러나온 지극히 정상적인 행동이었다고 봅니다
반대로 입장바꿔 일본이 한국의 입장이 되어 그런일을 겪엇다면 아무리 이성적인 사람이라고해도
엄청난 비판을 쏟아냈을 것입니다
사람은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는 정당화 시키면서 남에게는 이성을 강요하죠

무지한 것도 죄입니다
이번일로 역사에 무지한 가해국도 반성을 해야할 것입니다
Commented by MM at 2011/01/29 01:43
그래도 기성용의 행동이 국제무대에서 할만한 행동은 아니죠 차라리 자기 개인공간인 트위터나 미니홈피에서 울분을 토하면 또 모를까 전세계인들이 다보고 생중계되는 공공의 경기인데 그곳에서 대놓고 그런다는건.. 별로 좋은 그림은 아닌것같네요
Commented by MM at 2011/01/29 01:46
사람은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는 정당화 시키면서 남에게는 이성을 강요하죠라.. 사람은 자기일에대해서는 완전히 객관적이지 못하기떄문아닐까요? 그걸 바로 잡아주기위해 타인의 이성이 작용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MM at 2011/01/29 01:47
이번일로 역사에 무지한 가해국도 반성을 해야할 것입니다
이건 완전 공감...역사를 똑바로 봐줬으면 하네요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3:05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달과별님 뿐만 아니라 많은 일본인들이 욱일기에 대해 사과와 반성을 하고 계시니 시간이 지날수록 국제경기에서 욱일기로 마음 아플 일은 줄어들 것 같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도 한국에서 욱일기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배웠으면 합니다. 저도 김연아 가면의 날조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국가대표다보니 국가적 감정이 개입된 것 같지만, 진짜 스포츠맨이라면 실력으로 당당히 보여줘야죠.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지만, 그래도 많은 한국인들이 선수의 건이 잘못되었다고 말합니다. 국제시합의 장소에서 인종 차별을 한 것은 저도 역시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구미인이 보면 일본인이나 한국인이나 똑같은 원숭이. 일본에서는 한국만큼 원숭이가 나쁜 뜻이 아닌가봅니다. 일본인이 스스로를 원숭이에 비유하다니..;;

성의와 배려 있는 문장 감사합니다.
Commented at 2011/01/28 23:45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3:24
hi, thanks for visiting my humble blog :)

well.. missing 3 penalties IN A ROW was truly a devastating shock amongst koreans.. except the penalties, koreans were fairly satisfied. but we koreans did feel sorry for the game since that match was the retiring game of jisung park, the greatest korean soccer player of the 21st century. i'm not so sure whether it means he'll retire from the game of soccer itself, or it means he won't be playing as a national team, but either side is a tragedy to fellow koreans..

anyway, thanks for the compliament. feels great to see a comment like yours. :)
well, ishimatara is indeed a mystery.. or perhaps just an hoax.
Commented by Pacifix at 2011/01/28 23:54
By the way, who could find Rising Sun Flag in that game. No one show the evidence Rising Sun Flag was there, so far. Some Korean and Japanese TV show Rising Sun Flag in the game of Holland vs Japan. However, I wanna say again, we all people can't find that military flag in that game. Who can submit the evidence?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3:37
in short, there is no rock hard evidence that supports the rising sun flag in qutar. as you mentioned, the picture that first mentioned was from holland, and the other picture- the first one on the link (http://livedoor.2.blogimg.jp/newskorea/imgs/c/a/ca2d0361.jpg)- was also taken from somewhere else. as you can see the stand where audience sit is 2 stories high. on the other hand, the stand in the Qatar game was just a single story stand. people also looked reviewed the video to find the rising sun flag, but nothing has been found till now. so there's no strong proof that the rising sun flag was there.

but based on the number of Japanese audience, it is probable that there could have been at least a couple. what matters about the rising sun flag is that Ki the korean player said he saw one, and it made him feel terrible as a member of korean society. many koreans felt emphathy for his actions. (i know, it looks funny to foreiners.. but plz keep in mind that nationalism is a key factor when it comes to understanding korean culture)

the thing is, it's really hard to say whether ki actually saw that banner. we must bear in mind that there was but thousands of japanese audience. in my personal opinion, he never saw one. after making the monkey ceremony, at first he commented 'there was no specific meaning implied (about the ceromony)', but then he says 'there's a couple meaning implied'. in short he changed words. makes it hard to trust his comment..
Commented at 2011/01/29 00:43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3:43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Commented by ㅎㅎ at 2011/01/29 01:18
코에붙이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김연아 가면도구가 긍정적으로 쓰였던 부정적으로 쓰였던..
욱일하천기를 쳐드는 극우파가 있기에 일본은 좋게 볼수가 없다
반일감정이라고 해도 좋다. 싫은건 싫은거니까~

참고로 여기 댓글중에 일본사람은 일본인으로 부르고 한국사람은 한국놈이라고 부르는
한국인이 보이는데 자국민을 비하하고 타국사람을 치켜세우면서 똥구멍 싹싹 핥는짓은 일본에 가서 해라.
Commented by MM at 2011/01/29 01:36
욱일승천기겠지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3:48
원래 어느 나라나 사람 사는 곳이라 꼴통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욱일승천기를 매번 들고 오는 극우파도 일본인이지만, 지금 그런 극우파들의 경솔한 행동에 진심으로 사과하는 사람들 역시 일본인들입니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님이나 저처럼 똑같은 인간들이 사는 사회입니다. 단순히 일본이란 나라 국민이라고 모든 사람들을 싸잡아 나쁘게 보는 것은 비이성적인 행위라 생각합니다.

뭐, 자국비하는 답이 없죠. 이런 분들은 저도 이해할수가 없음
Commented at 2011/01/29 02:1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4:25
안녕하세요, 번역기를 쓰셨다고 했는데 충분히 의미가 이해 됩니다.

욱일승천기에 그런 의미도 있었군요. 자료대로라면 일본인들에게는 제국주의가 발생하기 수백년 전부터 유래된 역사를 가진 나라의 상징의 일부, 아니면 魂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저는 20세기 초에서 2차대전 때 일본 제국군의 깃발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그때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주변국에서는 제국주의의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욱일기는 20세기 초의 식민지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상징 중의 하나입니다. 외국인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지도 모르겠지만, 한국인들은 무척 독립적이고 자주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민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에 의한 식민지 시절을 굴욕적으로 생각합니다.

일본도 미국의 페리 제독이 개항을 요구할 때 타케치 한페이타(武市 半平太) 등과 같은 양이지사(攘夷志士)들이 일본을 미국이나 유럽의 욕심으로부터 지키고자 했었죠. 놀랍겠지만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그런 양이지사들과 비슷한 애국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라에 대한 프라이드도 무척 강하고, 그 프라이드가 위협받을 때 무척 공격적인 자세를 보입니다.

이런 한국인들에게 욱일기가 달린 전함에서 자신의 나라인 한국이 아닌 일본을 위해 원하지 않는 연합군과의 전쟁에 참여해야 했으니 그 상징인 욱일기에는 원한이 큽니다. 일본인들에게 욱일기는 수백년의 전통을 가진 중요한 유물이라는 점은 이해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욱일기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도 생각해주세요.

일본인들이 식민지를 연상시킬 목적으로 욱일기를 쓴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되어서 기쁩니다. 한국도 일본의 전통을 가진 상징을 관용적으로 이해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국민 정서상 조금 이르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적어도 저는 욱일기가 일본인들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배우게 되었으니 다행입니다.

토미님 말씀처럼 양국이 서로 대화를 거듭하면 오해가 없어지고 더욱 좋은 관계를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고의다'라고 하는 것이나 '무지하다'라고 하는 것 양쪽 모두 한국의 심정을 밟아 뭉갠다고 하신 점에서 한국을 크게 배려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장문의 좋은 정보와 코멘트,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ninekimpd at 2011/01/29 02:22
오늘 일본친구와 이내용에 대해 얘기해봤습니다. 이시마타라 라는건 당연히 모를뿐더러, 그렇게 생각할수 있는 사람이 있겠느냐하네요. 더군다나 남의 나라에가서?? 극우들이나 쓰는 그 깃발은 일반인들에게도 반감을 사고 있는데, 극우가 거의 야쿠자들이기때문이랍니다. 그런데 그 깃발을 일본말로 뭐라고 불러??? 하고 물어봤더니 모른답니다 ㅋㅋ 이런... 한마디로 한국에서만 떠들고 있는거네요. 저도 아사다마오 악의적 왜곡보도에 포스팅한게 하나 있네요. 암튼 이런 비 이성적 행동은 이제 그만되어졌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4:29
이시마타라는 수십명의 일본인들 중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군요. 근데 일반인이 욱일승천기 명칭도 모를 정도라면 일본 국내에서의 욱일승천기 인지도는 뭐..

그래도 이런 사례를 통해 일본인들도 욱일승천기가 우리나라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조금씩 배워가면 한일간의 오해도 점차 풀려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dom at 2011/01/29 02:39
세계가 왜 계급 차별이나 인종차별로 반대하고 있는지, 「역사적 특수성에 의해서 생긴 차별 의식은, 기본적 인권을 침범하고 있다」라고 하는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국인은「역사적 특수성이 있으니까, 일본 멸시를 인정했으면 좋겠다. 한국내의 일본 멸시를 너그럽게 봐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반대의 주장을 하고 있다는 점을 한국인은 모르고 있습니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4:36
dom님 말이 정론입니다. 국제적으로 21세기 현재 모든 문명화된 국가들은 인종/국가 전체를 모욕하는 행위에 가장 엄격하게 대처하고 있죠. 한국에는 아직 외국인들이 많지 않기 때문인지 rasism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합니다. 다만 모든 한국인이 그런 것은 아니라는 것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기성용의 세러모니를 옹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비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 같은 한국인으로 경솔한 행동에 대해 불쾌했다면 사과드립니다.
Commented by dsdsadsa at 2011/01/29 02:46
퍼갑니다 기자들에게 낚인 한국인들 구원하겠습니다 ㅋ
근데 일본분들 많으신것같은데 인간적으로 욱일승천기는 심했습니다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있는데.....얼마나 화났겠습니까? 당신들은 응원한다고 쓸지몰라도
우리나라 사람은 꽤나 충격이 됩니다 다음에 조심하세요 일본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4:38
많은 일본인들이 식민지배로 인해 썼단 것 자체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이유야 어쨌든 한국인들의 기분을 상하게 한 점은 맞기 때문에, 무지로 인한 것이라도 일본인들이 자체적으로 사과를 하고 있으니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나아질거라 믿습니다.
Commented by dom at 2011/01/29 02:57
세계의 국가는, 국기(National Flag) 외에, 그 나라의 주권을 나타내는 또 하나의 기를 가지고 있다. 군함기(Naval Ensign)이다.
세계 최대의 해군을 가지는 미국은, 성조기가 국기이며 군함기이므로, 2개의 기라고 말해져도 그다지 감이 오지 않을 것이다.
일본의 군함기는, 헌법 9조에서는「군함은 아니게」되어 있어「자위함기」등 이라고 칭해지고 있으므로, 이 2개의 기의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세계에서는, 일본의 국기는 일장기/군함기는 욱일기라고 인식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영국(UK)의 군함기(Naval Ensign "White Ensign")나 독일의 군함기(흑취문장 첨부)등을 이하의 HP로 확인해 줘. 다른 많은 나라도, 일본과 같게 국기 이외의 군함기(Naval Ensign)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세계 상식이다.
http://www.flags.net/help.htm
욱일기는 나라의 주권을 나타내는 기이며, 이것을 부정하는 것은 세계 상식을 모르는 무지하게 기초를 두는 것이다.
Commented by 아슈라 at 2011/01/29 04:47
우선 욱일기가 일본의 군함기이며 주권을 나타내는 깃발이라는 점을 부정한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욱일기가 갖고 있는 의미는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일본 내에서는 大正·昭和 시대 때부터 전해진 회고 취미적인 감각이며, 군함기일지 몰라도 주변국들에게는 과거 아픈 역사를 떠올리게 하는 대표적인 상징 중의 하나입니다.

설령 주권을 상징하는 또다른 깃발이라고 해도 축구 경기는 나라들끼리 스포츠를 통해 교류하는 문화의 장이기도 합니다. 일본이 진짜 선진국으로 다른 나라들로부터 진심으로 존경받고 싶다면, 다른 나라를 배려할 줄 아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일본 내부에서는 사용에 있어 문제가 없더라도 다른 나라에서 악감정을 건드리는 상징이라면 자제해주는 것이 매너이고 스포츠 정신이 아닐까요?

욱일기가 한국인에게 어떤 의미인지는 일곱 코멘트 위에 짧게 설명해뒀습니다.
Commented by 일본 축구 팬 at 2011/01/29 08:31
안녕하십니까 번역기를 사용해서 일본에서 씁니다.

당일의 사진이나 영상으로 욱일기가 비친 것이 1장도 없는 것이나, 큰 대회에서 욱일기를 디자인한 응원 배너를 사용하는 서포터 그룹이, 이번은 원정하고 있지 않다고 표명하고 있는 중을 보면 이번에 한하여 그 기는 스타디움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없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대단히 어렵습니다만. )
텔레비전으로 소개된 것도 모두 작년의 다른 시합에서의 물건이었습니다.
【기】선수는 무엇인가를 착각한 것인가, 비난된 것에 대한 순간의 변명으로서 말해버린 것이 아닐까라고 추측합니다. .

그 것과 욱일기의 옳고그름에 대해서는 다른 문제이고, 상대방의 상처를 파내는 것 같은 방법에서의 응원은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마치 당시 그 기가 있었다라는 전제로 이야기되고 있는 것에 위화감을 느껴 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기를 사용해서 응원하는 것에는 부정적인 의견입니다. )

실례했습니다.
Commented by 제라툴 at 2011/01/29 12:41
Commented by why at 2011/01/29 16:07
일본 응원단은 축구 경기 뿐만 아니라 국제 스포츠 경기 (축구 , wbc야구 , 남아공 월드컵 , 베이징 올림픽 ,벤쿠버 동계올림픽..등등)에서 욱일승천기를 자주 사용해왔죠

제가 하고 싶은 말과 똑같은 글이 있어서 링크를 겁니다.

-기성용이 욱일승천기를 봤느냐 안봤느냐가 아니다-

http://bbs4.agora.media.daum.net/gaia/do/agora/participant/read?articleId=50389&bbsId=C001&issueArticleId=105&issueBbsId=I001

이 글도 참고하세요

일본 관중석에서 등장한 욱일승천기
http://eastman.tistory.com/300
http://eastman.tistory.com/540
http://eastman.tistory.com/305
http://eastman.tistory.com/297
http://eastman.tistory.com/292
Commented by ㅋㅋ at 2011/01/29 18:40
1 카타르 한일전에서 욱일승천기가 있었단 증거 영상이나 사진이 한개도 없단 말인데 이 사람은 또 왜 옛날 사진들 들고와서 설레발인겨

그리고 기성용이 지입으로 봤다고 말 했잖아 관중석에 있다고
근데 이잡듯 뒤져도 증거가 없네?ㅋㅋㅋ 그렇게 되니 기성용이 욱일승천기를 봤느냐 안봤느냐가 문제 아니라고 정신승리 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at 2011/01/29 09:4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why at 2011/01/29 15:20
욱일승천기(旭日昇天旗)는 욱일승천 이라는 이름 그대로 아침에 해가 하늘로 떠 오르는 모습을 형상화 한 기로 1889년부터 일제가 2차대전에서 패망한 1945년까지 일본 해군의 국적기였습니다. 일본의 정식 국기인 일장기와는 다르지만 일종의 국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것은 일본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의미가 담겼으며, 2차대전당시 일본이 점령했던 곳에는 모두 이 기가 걸렸습니다. 현재도 일본 야스쿠니 신사 같은 곳에 가보면 우익세력들이 2차대전당시 일본군복을 입고 욱일승천기를 흔드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즉 현재 일본의 우익세력과 군국주의 부활을 꾀하는 사람들을 대표하는 깃발이기도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오픈백과

욱일승천기 아래에서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많은 아시아인들이 죽었으며 수 십년간 엄청난 고통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도 일본은 피해를 준 한국 뿐만 아니라 주변 국가들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죄를 하지 않고 오히려 군국주의의 부활을 꾀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욱일승천기는 독일의 나치기와 똑같은 2차 세계대전 군국주의의 상징입니다.

독일은 나치기를 법으로 금하고 있으며 주변 국가에서 나치기를 사용하면 맞아죽습니다.

그런데 왜 유독 세계인들은 나치기와 똑같은 2차 세계대전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에 대해서는 관대하고 무지한걸까요?

일본이 2차 세계대전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에 대해서 수 십년간 일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미화한 결과일까요?

일본이 진심으로 사죄한다면 2차 세계대전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 사용을 법으로 금해야되며
욱일승천기와 비슷한 모양의 깃발이나 디자인도 모두 금해야 됩니다.

- 밑에 주소 읽어보세요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525319







Commented by 루이5 at 2011/01/29 18:09
하여간에 한국사람들은 왜이런지 모르겠네.. 자 먼저 레드데블스부터 얘기해주지.. 붉은악마는 치우천황을 얘기하는거고, 중국기록에는 전쟁의 신으로 등장하는 동이족의 왕으로 나오는 것을 근거로해서, 치우천황으로부터 엄청난 도륙과 침략을 받았다고 나옴. 우리는 그걸 자랑스럽다고 붉은 티셔츠 입고 붉은 도깨비 깃발 흔드는 전국민 극우 파쇼응원단인 것임. 일본애들은 집단응원이 아닌 개개인별로 가지고 싶어 가지고 나온걸로 응원하다보니 게중에 한두놈 극우적 성격인 놈들이 있을지 모르지. 거꾸로 말해 우리 응원단중 한명이 한반도기 들고 나오면 한국인은 전부다 종북주의자임??? 일반화 오류하고 있는 자신을 좀 돌아보길 바람. 무슨 자랑처럼 글을 써놓았는데 그냥 극반일주의자 찌지리처럼 보임. 치우천황이 고대 침략전쟁주의의 표본인걸 못느끼는 한국인들처럼 요즘 일본애들은 저 깃발이 뭐하는건지도 모르고 살고 있음. 아마 곧 중국애들이 치우천황 깃발 내려 놓으라고 달려들듯
Commented by 으음... at 2011/01/29 15:54
하마터면 언론의 찌라시에 낚일 뻔했네요...

(아니, 정확히는 낚였다 제정신을 차렸다고 해야하나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댓글중에 제목만보고 무조껀 까는 사람들 몇몇있네요...

아니면 헛소리 싸지르거나....

그런사람들은 난독증 환자인지 너무 어린건지

그것마저 아니라면 수험생활동안 너무 언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뇌세포가 전부다 파괴된건지....
Commented by Jay군 at 2011/01/29 15:55
퍼가겠습니다...

제발 서로 사이좋게좀 지냈으면 좋겠네요...
Commented at 2011/01/29 16:0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Kaorin at 2011/01/29 16:31
はじめまして。日本人です。理解してくださったことが嬉しくて出てきました。

ところで日章旗もアジア杯の韓日戦には無かったようです。まるで日章旗があったように報道した日本のテレビ局は翌日になって間違いを認め謝罪してました。
それに現地に行ってる日本サポーターも日章旗を見かけなかったそうです。ただし隅から隅まできちんと見たわけではないので自信がないとのこと。
Commented by kaorinさんへ at 2011/01/29 17:29
日章旗はたくさんありましたよ。
あるか無いか話題になってるのは旭日旗です。
Commented by Kaorin at 2011/01/29 19:00
すみません。旭日旗のつもりで書いてました。
Commented by 눈물샘 at 2011/01/29 16:36
오래전에 축구 칼럼에서 본 바, FIFA가 월드컵을 만들게 된 시대적 배경 자체가 세계대전이 휩쓸고간
유럽권과 중동권, 그리고 그 이전부터 제국주의에 의한 식민국가들의 정서를 자극해 극우주의와
격양된 민족주의에 결부된 극 상업적 이득을 지속적으로 목적했다고 합니다.

그들의 지향점 없는 맹목적인 총칼없는 전쟁이 자국민의 애국심에 호소하는 빗나간 미디어랑 결부해
때로는 쉽게 아물지 않을 상처를 주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거시적으로도 한국과 일본은 경쟁자에서 협력자 모토를 지향하고 있는데, 양국간에 조금더 성숙한
스포츠맨쉽과 긍정적인 애국심과 상대국의 배려가 탄탄히 자리잡길 염원해봅니다.
Commented by ㅋㅋㅋ at 2011/01/29 18:32
무식한 연가시들과 중2병 냄비 애국심 가진 멍청이들의 합작품이네 ㅇㅇ
Commented by ゆゆ at 2011/01/29 18:58
日本人です。
先日の試合でサポーターや選手のマナーの問題に関して両国で火花が散っていますが、
あなたのような冷静に問題を分析した人がいて嬉しいです。
ナショナリズムに傾きすぎると、視野が狭くなります。
いつか本当の意味で親善試合が出来るといいですね。

Commented by 호빠 at 2011/01/29 19:12
정말.... 아둔하기 이를때 없는 상황이군요.. 무책임하게 타자로 사람죽이는 기자들은 반성좀 해야합니다. 저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네요. 그 어처구니없는 기사를 봤을수도 있는데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Commented by 일본 사람 at 2011/01/29 19:12
저는 일본 사람입니다.
한국말 잘하지않아서 잘못할지 모르겠지만,상황이 너무 심하지는거 보니까
이제 똑바로 성면해야될거같아요.

먼저 우리는 그 원숭이 세레모니 는 정말 경멸하고있고요,지금까지 한국사람 응원 매너에는
정말 실만하고있었지만 그 한도 넘었요.한국사람이 그거 당했으면 지금 바로 사이버 공격 하겠네요.
일본협회도 항의도 안했고,우리 일본 사람은 그냥 가만있었잖아요.
근데 자금 상항 뭐에요?
우리한테 누명까지 씌우네요?
한국 메디어가 일본에대해 날조보도 한게 몇번이나 봤지만,
이번은 자기나라선수가 그렇게 나쁜거 한후 그 책임을 일본 사람한테 전가하네요.
어이없고 말도 잃을청도인데...아까 한국사람들이 일본한테 사이버공격하려 계획를 새우고있다는 소식을듣고... 정말 메디어도 그런사람도 미친거같아요.

사실은 욱일기도 김연아 마스크도 이번 아시아컵에 없었읍니다!!!

http://japanese.joins.com/upload/images/2011/01/20110127084805-1.jpg

오른쪽 사진 마에다선수 번호가 12죠?이번 아시아컵때는 11였고,그 기의 소유자도
공식으로 skype로 부정했어요.일한전에서는 쓰지안으려하고있대요.
한국메디어는 선수 번호가 달라진거 모른채 다른 사진을 일부로 올려서 날조보도한 중거이에요.

그 마스크사진도 작년 10월 일한전때사진이고 한국에서 산 마스크이에요
친선시압이라서 대전국 사포터그즈 사서 응원했죠.

http://loda.jp/siofigure2/?id=9390.jpg

여자가 아이돌 beast? 부채를 가지고 있죠,그 뒤에 김연아 마스크 들고 있는 남자도 보이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241&aid=0002018187

이것이 한국 메디어가 작년 사진 쓰면서 ,<일본사람이 먼저 도발했다><김연아를 악마로 표현했다>
<일본사람은 정말 민도가 낮다><표절품 만들었다>라는
정말 믿을수없는 날조보도한 중거입니다.

누명을 쓴 그 일본사람한테 ,그리고 일본사람 전체한테,모욕된 혼다 선수한테 ,이 메디어는
공식으로 사죄해야함니다.명예훼손이에요.한국사람였더라면 얼마나화냈을까 잘 생각해보세요.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44128

그리고 기성용선수의 비겁한 거짓말도 심한 비판을 받아야할것입나디

기선수는 시압전에 인터뷰에서 미리 이 세레모니를 애고있었다는게 중거가 있읍니다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984893&cloc=rss%7Cnews%7Ctotal_list

시압후 한국사람한테 비판을 받고 ,보지도 않은 욱일기 이야기를 핑계로 썼읍니다.
한국사람은 애국심때문에 일본한테 미음때문에 했다고하면 용서하니까.
한국 메디어는 바로 그 욱일기 찾았는데 없었으니 다른 사진을 가지고 날조보도했고,
게다가 일본사람한테 책임을 첨가했고....
그러다가 갑자기 <그거는 일본사람한테말고 셀틱사포터 한데 했다>고
아무도 믿지않은 거짓말로 이야기를 끝냈어요.
한국사람이라면 일본메디어하고 선수가 이런 일하면 간단하게 넘어가요?

저는 욱일기가 한국사람을 기분 나쁘게한다면 쓰지않으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큰 오해를하시고있고요, 그 기는 일본에서 설날때도 축제나 경사스러은날에 쓰는거고
일본 근대하고 직접 상광없는거에요.
그냥 오해할수있는거는 쓰지않은게 괜히 가분 나쁘게 하지않아도되니까 좋겠네요.

그래도 한국사람은 일본 욱일기 없어도 일본국기를 자주 생리대같이 그리고,바나나그림하고
<밥은 먹었냐?>문자 쓰고,<일본 침물>문자도 거의 매번 봐요.선수도 이렇게...
http://pds.exblog.jp/pds/1/201007/04/91/b0174791_12485018.jpg

우리가 그때마다 뭔가했어요?다 넘어갔죠?
한국사람을 보고 일본사람이 자주 <이기주의자 ><나쯘거는 다 알본때문에 ,좋은거는 다 한국덕분에>라고 야유하는거는 이런 한국사람 현재 행동보면서 말하는거에요.
한국 사람은 괴거를 보면서 일본사람을 공격하지만.
일본사람 생각이나 행동 말고 항상 과거를 보면서 어떤 대화가 가능합니까?
적어도 스포츠에 전쟁이나 정지를 가지고 좋은 시압을 헛되이 만드는것은 더이상 그만하세요.
그리고 ,애국심도 중용하지만 지금 보신거 날조보도를 기회로 앞으로는 자기나라 메디어를 과신하지말고요,먼저 화긴하고나서 반능하세요.일본사람은 그렇세 하고있으니까요.
저번에는 아사다마오선수가 똑같이 누명을 썼고요,너무나 부냈겠는데 누명을 씾을수도 없었어요.
그때도 한국 메디어는 비디어를 무리하게 편집해서 날조보도했는데 인정안했어요.
일본에서는 편집되지않은 비이어가있었고 중거도 있었는데 일한과계를위해
항상 일본사람이 참고있어요...

역사는 잊을수 없는게 잘알아요 ,그래도 지금 우리새대는 공편해요.
우리새대한테 스포츠선수한테 역사화푸는것은 잘못이에요.
피해자가아닌사람이 상광없는사람한테 나쁜짓을 했다면 그냥 가해자가되요

그리고 2ch 글을보고 그거 일본 평균의견이라고 생각하지마세요.
일본사람봐도 ??? 에요.

오늘밤에 일본 시압있지만,이제 우리를 놔둬주시고요,사이버공격 생각중 사람들한테 이정보를
보여주세요.아직 모를는사사람이 많아요.

너무 길어져서 미안하고요 ,제발 이거 치우지마세요.
변역기 쓰지말고 사실을 전하려 열심히 썼음니다.


Commented by ninekimpd at 2011/01/29 20:29
あっ、韓国語上手ですよ。^^
Commented by ninekimpd at 2011/01/29 20:34
はじめまして、韓国でも知性がある人によってこの事件のことが正しく伝わっています。もう、その内容は僕のブログにも書いておいたんですから、ちょっと待ってみてください。韓国はインターネット言論のせいで真実がたくさん歪んで、また愛国のプライドの問題が植えると、ちょっと時間がかかります。けれど誤解はなくなると思います。僕は日本の友達がたくさんいるのでこの問題も気楽に話題になります。韓国人もメディアで日本人のことを思ってるからよく誤解しますね。あなたも理性的な考えを持つ韓国人と友達になると誤解はなくなると思います。
Commented at 2011/01/29 19:27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어쩐지 at 2011/01/29 19:42
저거 가면 사진 보고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순식간에 굳었습니다.
아무리 봐도 저건 김연아가 붉은악마 머리띠 쓴 거잖아요?
보자마자 기사 날림으로 쓴다ㅋ라고 생각하며 창을 닫았는데

인터넷에선 한동안 시끌시끌하더군요. 조금만 자세히 봐도 잘 알 수 있을텐데 말이죠.
아마 고질적인 일본에 대한 감정으로 볼 수 있는 걸 그냥 지나친 것 같아서 기분이 좀 꽁기했습니다.
Commented by at 2011/01/29 20:46
안녕하세요.전 일본 사람입니다.
욱일기가 찍인 사진이나 영상이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는데...정말 미스테리 하네요.
그런데 한국에서 지난 60년 동안 욱일기를 문제 삼은 적이 있었나요?
Commented by ㅇㅇ at 2011/01/29 21:27
카타르에서는 욱일승천기가 없었던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번이 워낙 커서 그렇지 욱일승천기는 야구, 축구 등에서 꾸준히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Commented at 2011/01/29 20:59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ㅠㅠ at 2011/01/29 21:12
예상치 못한 글입니다ㅠㅠ 담아가요!
Commented by ??? at 2011/01/29 21:16
역사교육에 대해서는, 피차 일반이어요.
신에서는 없으므로, 모든 사건을 망라하다니 불가능.
일본의 역사교육은 불충분일지도 모르지만, 한국의 역사교육도 확실하지 않다.
Commented by ^^ at 2011/01/29 21:24
당신은 우리나라 역사도 누군가가 왜곡할수도 있다라고 말씀하시는것같은데
만약 우리나라가 역사를 왜곡한다면 일본에게 당한 비참한역사를 빼고 좋은역사만 가르칠것입니다
일본도 그러고 있지 않습니까? 당신들이 했던 나쁜짓은 삭제하고 좋은건만 가르쳐주는 일본역사...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Commented by ??? at 2011/01/29 21:56
나쁜 것을 지워도 좋은 것만?
당신은 일본의 교과서를 본 것이 있습니까?
이번 부끄럽게도 날조한 것 같은 보도를 통해서 안 것이 아닙니까?

일본의 교과서에는, 일본이 나쁜 역사가 기재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확인가능한 데이터에 기초를 두어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난징(남경)(Nanjing)대 학살이나 종군 위안부에 대해서 처음으로 공표된 것은” 일본의” 신문사입니다.
그 기사가 나올때 까지 그러한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당신의 나라가 역사를 왜곡해서까지 좋은 일만 가르치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쪽이 벌고, 정부에 있어서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Commented by ㅇㅇ at 2011/01/29 22:16
우리나라 교과서도 문제 많다. 발해사 같은건 무리한 근거로 우리 역사에 편입시켰는데 솔직히 세계 사학계에서 인정도 안해주는 내용이고 근거도 엄청나게 부실함. 국정교과서라 그런지 한번 정해진 내용은 쇄가 바뀌어도 제대로 수정도 안되고, 다양한 의견도 반영 안되고.....

일제시대가 있었다는건 큰 틀은 왜곡 자체가 불가능하지 100년도 안된 일이고 그때 살던 분들 아직 다 살아계시는데. 일본 교과서를 직접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내가 공부한 바로는 우리 교과서도 고쳐야 할 부분 산더미같이 많음 ㅇㅇ
Commented by ninekimpd at 2011/01/29 22:46
???さん。歴史というのはもともと権力によって、時代によって、国家によって偏見が存在します。でしょうね?それを直してってどれぐらい叫んでもそれは出来ないと思います。たとえば明治の時代に征韓論を主張した西郷隆盛(漢字が合うかな、、)は日本によって今までも尊敬されています。逆にハングルを作った世宗も対馬を征伐したことがあります。立場によって征伐とか侵略になるんでしょうね。たしかに韓国の歴史では侵略したことがないことって教えるけど韓国人のその征伐が他の国の立場では侵略だと分かると間違いではないと思います。でも、???さんのように詳しい人もいるんですが、ほとんどが歴史なんて気にしないんですね。それは被害者は忘れない歴史、加害者は忘れたい歴史で、歴史書にも社会の雰囲気にもその分が残ってることじゃないんでしょうか。その差を狭くするために僕たちが交流することだと思います。ゆっくりですね。^^
Commented by ??? at 2011/01/29 23:48
한국어의 사이트이므로 한국어로 실례합니다.

ninekimpd씨가 말씀하시는 대로이네요.
잔 다르크(Jeanne d′Arc)가 프랑스의 영웅과 동시에, 영국에 있어서의 범죄자다와 같습니다.
역사에 절대는 없네요. 반드시 거기에 이권이나 편견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전쟁에는 그것이 특히 많이 존재합니다. 프로파간다(propaganda)로부터도 압니다.
그리고 이긴 분(입장이 강한 분)이 정의로서 이야기되는 것이 많습니다.

「정의의 반대는 악이 아니고,또 별도의 정의」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사물은 표리 일체입니다. 서로가 서로 허용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느낍니다.


한국인들에 있어서는 「가해자가 무엇을 말한다! 」이라고 분노를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본은 더욱 역사를 모르면 안되는 것임과 동시에, 한국도 진실을 아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은 몇번이나 아시아에 대하여 사죄를 하고, 서면에 쓰고, 많은 돈을 치러 왔습니다. 그리고, 한국과는 전후 처리는 완료했다고 합의하고 있습니다.
그 사실도 알아 주실 수 있으면, 더욱 교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거짓말처럼 보이는 날조가 진실하다고 깊이 생각되는 것 같은 상황을 바꾸는 노력이, 지금의 한국에는 필요합니다.
이것은 일본의 노력것만으로는 어떻게 할 수도 없기 때문에.


현대의 사람이 과거에 얽매일 일 없고 교류할 수 있으면 기쁘네요.
(이것은 나의 에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기분을 해쳐지는 사람이 있으면 미안해요. )
Commented by zed at 2011/01/29 21:25
나는 일본인이다. 자동 번역을 사용한다.
축구 경기를 텔레비전으로 보았다.
한국팀의 전의 힘, 내구 시간의 힘에 감명을 받았다.
아주 좋은 시합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본에서도 한국팀을 나쁘게 말하는 사람이있다.
서로 최선을 냈다. 서로 수고했다.
좋은 경기였다는데 왜 욕을하는 것이다.
슬픈 일이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마음에 국경은 없다고 나는 믿는다.
Commented by * at 2011/01/29 22:14
학대할 수 있었던 과거를 나라의 배경에 가지고 있으면 무엇을 해도 좋은,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틀리네요.
그것을 당연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많아서 놀라네요.
한국 미디어는 날조해서 일본을 친다.
일본 미디어는 날조해서 일본을 친다.

불쌍한 사람들에게 신의 가호를…
Commented at 2011/01/29 22:4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일본 사람 at 2011/01/29 23:14
ninekimpdさん、

コメント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さっきたくさん韓国語書いて疲れたので^^日本語で失礼します。
ブログに書けなかったのでこちらに書きます。目に入るといいのですが。

私は数年前までフランスに長く住んでいて、そこで何人かの韓国人と親しくなりました。
生まれて初めて出会った韓国人の男性はとてもプライドが高く、積極的で、ナルシストで
日本人の男性と違うのに、一方でとても日本人と近く親近感も覚えました。
大勢でサッカーも一緒に良く見て、毎日のように一緒に韓国料理を食べ、
すぐに「原爆で死んだ人はかわいそうじゃない」等と言うので喧嘩もたくさんしました。
女性の友達の一人とは鍵でも通帳でも預けられるくらいの信頼関係がありました。
その後、日韓問題に関心を持ち、韓国に半年ほど住んで韓国語を学びました。
このように、私も韓国人の事は良く知っております。
その上で先のコメントを書きました。
あなたはブログで取り上げて下さってますが、
捏造にすぐに気付く冷静な方は残念ながら韓国人の大部分では無いですよね。
何よりも知性的であるべき記者がこのような捏造を率先して流し、
無知な反日の人達を煽っている事が大問題だと伝えたかったのです。
そしてこのような韓国人の特色が歴史の解釈にも政治にも影響しているように思います。
私は自分の目で見たもの、あるいは公生な証拠があるものしか信じません。
愛国心を横に置いて好奇心と正義を持って、歴史を勉強中です。
韓国の方も自分の信じたいものより事実に興味を持っていただけたら
本当の意味での交流や友好が可能になるでしょう。
現在の交流は国民の意思を無視した政治的で一方的なものなので。

寒い寒い韓国で風をひかないよう御自愛ください。

Commented by ninekimpd at 2011/01/30 01:51
お名前を書いてくれたら、お名前で書くんですけど、、
일본사람さんの長い文章、よく詠みました。
確かに韓国の人は海外でもそんなことがたくさんあると思います。
韓国で留学したときも、なぜそんなこと言うんだろう、
なぜそんなに図々しいんだろうとかたくさんありましたね?
僕の場合はどんなことでも自分でなぜ?なぜ?相手はこういう思うか、
なぜ韓国人はこういう反応するんだろう?自分は今までどうだったんだろう?
たくさん疑問をもって、一人でも研究する生活がもう3年になりました。
最初は文化の差、なにより同じ状況で両国の人の次の行動はどうなるんだろ?
そんなことが分かって今は一緒にいると真ん中でよく仲裁します。
(たとえば、お前はこんな意味でこういう言ったんでしょう?でもこちはこういう
受け取るから起こっちゃうんだとか
ま、まだ日本の文化も100%知っていないからがんばります。
その中ではやっぱり歴史のことも問題ですけど、歴史を今までの韓国人で
見なく、第3者で、ただの地球人の一人で見ることが出来ました。
第3者として韓国と日本は仲良くならなければいけない関係なのに、、、
その歪みのことでは、いろんな問題があるんですけど
僕はがやっぱり言論だと思います。言論が真実を書いてるんじゃなく、
政治、理念、お金の奴隷になってることですね。
その言論によって人々は相手の歪んだイメージを持ち。
こんなSNSの時代は何か新しい言論の形が必要じゃないかなって思ってます。
僕の仕事はメディアに関係があるので関心があるんですね。
次はMIXI,フェイスブックとかツイッターでお願いします。
ブログの紹介門にアドレスを書いときます。
日常のことはブログにはあまり使ってないので、、
また知らなかったこと、教えてください。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ご心配の話、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すごく寒いんですよ^^;
時間が遅くなりました。일본사람さんもおやすみなさい。
Commented by 숲의정령 at 2011/01/30 01:08
한국인이지만,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기 때문일까요.
반일 감정이 심하신 분에 비해서는 조금 각별나게 일본에 대한 흥미나 동경이
있습니다. 가뜩이나 국제사회에서 한일 감정이 미묘한 상태로 지속되어 왔기에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최근들어 조금은 나아지는가 싶었습니다만 . .
월드컵을 계기로 다시 이런일이 벌어지고 말았군요 . .
물론 서로의 잘못은 있지만 . .
한국은 일본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폭팔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 .
이번일이 이렇게 까지 커진 것 같습니다 . .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 .
일본사람들에게는 정말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 .
Commented by 가라오케 at 2011/01/30 02:08
제대로는 못읽었지만;;;
한면만 봐서는 안됀다고 생각해요;;
Commented by Q at 2011/01/30 02:37
본문과는 약간 다른 얘기지만 지금 리플에서 "사이버공격은 그만둬달라"고 하는 일본인들은 아마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69200
이 기사를 읽고 DC의 사이버공격을 걱정하고 있는거죠?

우선 해당 신문사 '뉴데일리'는 인터넷신문사 중에서도 특히 자극적이고 거짓이 섞인 픽션스러운 기사를 많이 쓰는 신문사로 아주 유명합니다.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41244
평소에 쓰는 기사는 대충 이런 느낌으로 "일본인 반응"이라고 하면서 2ch 검색결과를 그대로 기사화하는 식입니다. 제목은 <日네티즌 황당 "심판매수...에로틱해 고득점" 막말 봇물>처럼 자극적으로 붙이고.
그 외에 역시 한국에 대한 무조건적 비난반응이 많은 편인 일본의 YAHOO사이트 기사 리플을 이 신문사가 일본인 반응을 보여주겠다며 기사화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2월 11일의 한국으로부터의 공격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2월 11일이라는 일본의 국경일이 화제가 된 것은 이번 일과 별개로, 어느 2CH내의 "저번 사이버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에서는 2월 11일에 한국사이트를 공격하자"라고 쓰인 스레가 번역되고 그 내용이 한국 웹에 퍼지면서 알려진 것이기 때문에.
(2ch이 DC를 공격하자고 쓴 스레 번역: http://todayhumor.co.kr/board/total_view.php?total_table_no=1371152&origin_table=humorstory&origin_no=213700&page=8&keyfield=&keyword=&sb= )
최초출처는 어딘지 모르겠지만 DC,블로그,일반커뮤니티사이트에까지 번역이 퍼졌습니다.
당시 직접 표적으로 지목된 한국의 2CH 같은 사이트인 DC inside에서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고 "2CH이 공격하면 우리가 바로 반격해주겠다"라며 선제공격 의사는 보이지않고 웃어넘기는 분위기였습니다.
또 2CH 내부에서 저런 선동글이 얼마나 구체적인 반응을 얻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1.일본 인터넷에서 유행중인 한국 혐오 성격의 게시글인 2ch 네티즌의 글을
2.한국의 네티즌이 번역하여 알리면서 "일본에서 공격준비를 하고있다"고 소문이 퍼졌다
3.그러나 한일전 이후 대립이 격화되자 뉴데일리 신문사가 "DC에서 일본을 공격할 예정이다"라고 과장된 기사를 썼고
4.한국 신문사에서 기사화했고, 예전에 DC가 2CH을 공격했던 과거가 있으므로 일본에서 더욱 진지하게 받아들였다

그리고 현재 이런 해명글이 퍼지고 있고 기성용 선수의 세레모니에 대해서도 한국에서 비판적인 목소리가 꽤 있으니, 한국으로부터의 일본 사이트 사이버공격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본으로부터의 한국 사이트 사이버공격 역시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1 at 2011/01/30 02:38
어디 뉴데일리만 그러겠습니까.. 그 일본반응이란 기사는 낚시하기 아주 좋은 소재여서
모든 신문사들이 잘 써먹는 소재거리죠.... 한일 양국 네티즌들이 의사소통이 안되니
서로 직접대화하는게 아니라 이런식의 왜곡된 다리역활을 하는 언론들 때문에
오해가 더 늘어나는거죠;;;
Commented by Q at 2011/01/30 02:41
뭐 그래도 뉴데일리가 이 분야에서 워낙 독보적이라서...
일본쪽에서는 당연히 뉴데일리의 평판이나 DC 및 한국 네티즌의 상황을 잘 모르고 "한국의 신문사에서 기사화되었다"라는 소스가 있기 때문에 사이버공격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서요.

연평도사건이라는 불안하고 심각한 상황에서조차 뉴데일리는 2ch에서 연평도라고 검색한 결과를 번역하고서 "일본반응"이라고 기사화할 정도였죠. 그런 낚시에 잘 반응하는 한국 네티즌들조차 오히려 2ch이 아니라 뉴데일리를 엄청 욕했을 정도로 정말 내용과 상황과 출처 모두가 병신 같은 기사였는데, 지금은 지웠는지 찾아도 안 보이네요. '~';

*번역글 링크에 처음엔 어떤 개인블로그 주소를 썼다가 피해가 생길 것 같아서 사이트 주소로 바꾸느라 리플을 삭제 후 다시 썼습니다. 윗분 닉네임이 기억이 안나 임의로 1로 해두었습니다 죄송합니다*
Commented by 콘클라베 at 2011/01/30 02:41
연아사진이 중요한게 아니라 저 이뿐 깃발이죠...
연아사랑하는 맘에 연아 가면 쓰고 동아시아를 사랑하는 맘에
저 깃발 들도 일본국민보다 더 많은 동아시아 인들을 죽였죠 ㅎㅎ
그때가 그리워서 아직도 저 깃발을 들고 설치네요
걍 현재에서 사라져 줬으면 합니다. 화산이 넘 약하게 넘치네요
라맨이라도 끓일수 있겄나 ㅋㅋ
Commented by 10 at 2011/01/30 02:53
한국사람이 다 이렇게 초딩같이 생각합니까?
일본이 우승한게 그렇게 기분이 안좋았어요? 기분이 상하게 해서 미아해요^^
일본대표팀 선수인 이충성이 결승골 넣은 걸 자랑스럽게 여기시고
자존심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ed by ㅇㅇ at 2011/01/30 03:10
방학이라고 밤샘하지 말고 걍 가서 자라 이런데서 나라망신 시키지 말고
Commented by 하하 at 2011/01/30 02:47
아니 감정적인 발언 쓰는 분 중에 '욱일승천기'란 단어 하나도 제대로 못 쓰는 분들은 뭡니까ㅋㅋ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